서론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있죠? 바로 수상레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물놀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만큼 사고 역시 높아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제대로 보상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보의 부족으로 인해 명확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손해없이 확실한 보상은 어떻게 받아야 하는 것일까요?
수상레저 사고 발생했다면 빠르게 보험접수요청부터
예측하지 못한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당황스러울수 밖에 없을텐데요. 이미 시간이 지난후에는 증거를 확보하지 못하는 어려움에 놓일수 있기에 제대로 대처해야 합니다. 먼저 보험접수 요청은 빠르게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수상레저 업체의 경우 영업배상책임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고가 발생했다면 먼저 보험접수를 빠르게 요청하세요. 수상레저의 경우 지불보증이 되지 않으니 먼저 실비처리하고 청구하면 보험접수를 해주겠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것에 절대로 넘어가면 안됩니다. 여름철에만 장사하는 영업장이기에 치료를 마친뒤 연락해도 연락두절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와 다르게 배상책임보험의 경우 지불보증이 되지 않지만 보험접수가 되어 있다면 이런 점에서는 조금 안심할수 있죠. 무조건 독촉하여 빠른 접수를 해달라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완료된다면 사건접수번호가 나오게 되는데 이번호를 알아두시면 됩니다.
확실하게 증거자료 남겨놓으세요
위에서 설명드린것처럼 배상책임보험의 경우 교통사고처럼 지불보증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지불을 한뒤 합의때에 돌려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때 과실상계에 대해 명확하게 인지하셔야 합니다. 과실상계라는 것은 피해자의 과실 만큼을 제외하고 보상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실이 터무니 없이 높게 잡혀버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결과는 뻔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손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증거자료를 명확하게 남겨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객관적 증거자료를 통해 명확한 주장을 할수 있습니다.
- 사고당시 사진
- 사고 동영상
- 119구급기록지
- 목격자 진술
- 초기기록지에 사고 내용 남기기
이런 부분들만 확실하게 해둔다면 조금은 수월한 결과를 가져올것이라 생각합니다.
후유증이 남은 경우라면 명확한 산정을
단순히 골절 정도가 아닌 후유증을 남기는 큰 사고를 입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스피드를 즐김은 물론 보호장비를 착용하면서 즐기는 스포츠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맨몸으로 충격을 받는 만큼 큰 부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유장해를 남기게 된다면 확실한 보상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보상하지 않으려고 할것입니다. 보험사는 이윤을 남기는 목적을 가진 기업이기에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려고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결과라 할수 있겠습니다. 그런 보험사를 상대로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당연히 손해사정사의 조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후유장해의 경우 배상책임보험으로 보상받은 것과는 별개로 개인보험의 후유장해 항목을 통해서도 중복보상이 되는만큼 꼼꼼하게 살펴보고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명확한 산정을 내는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분쟁이 발생할 경우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여 제대로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결론
누구나 합리적인 보상을 기대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처리하기 보다는 손해사정사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처리해보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궁금한 점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보만 의지해서는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손해사정사의 무료상담과 검토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